아빠의 일상 생활

2022 HANA BANK SEOUL E-PRIX_15Round ABB FORMULA-E (feat.잠실 포켓몬)

SOWDY 2022. 8. 14. 10:12
반응형

우리 집 2호는 자동차를 너무나 좋아합니다. 돌도 되기 전부터 바퀴가 달린 장난감들을 보면 엎드려서 바퀴를 굴리고 있고 지금도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장난감이 토미카입니다. 벌써 60개 넘게 구입을 해서 정리를 한다며 소파 위에 정렬도 시키고 혼자서 레이싱 놀이를 하곤 합니다. 그러던 중, 좋은 기회에 서울 잠실에서 열리는 2022 HANA BANK SEOUL E-PRIX 티켓이 생겨서 아이와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초대권으로 다녀온 경기지만 솔직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레이싱과 함께 포켓몬을 실컷 구경할 수 있는 2022 HANA BANK SEOUL E-PRIX입니다. 

 

#전기차 #FORMULA-E #잠실주경기장

#포켓몬GO #포켓몬퍼레이드 #주말에아이와잠실여행

 

FORMULA-E_메인홈페이지

반응형

2022 HANA BANK SEOUL E-PRIX

TICKET 비용

TICKET 종류 기본가 국가유공자 본인(50%) 장애인 1~3급/동반1인 장애인4~6급 본인
ROYAL PINK 500,000원 - - -
PRIME 1F 199,000원 99,500원 99,500원 99,500원
PRIME 2F 199,000원 99,500원 99,500원 99,500원
3층 CENTER 99,000원 49,500원 49,500원 49,500원
3층 ECO 99,000원 49,500원 49,500원 49,500원
3층 FRIENDLY 99,000원 49,500원 49,500원 49,500원

FORMULA-E 15라운드가 2022년 8월 13일 잠실에서 열렸습니다. 99번째 경기라고 하는데 14일 일요일에 열리는 16라운드가 100번째 레이싱이라고 합니다. 이번 시즌 마지막 경기라고 하니 단체에서도 큰 의미가 있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1저는 아들과 함께 13일 토요일에 다녀왔는데 아침부터 비가 오락가락합니다. 날씨가 궂어서 인지 오전 시간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습니다. 이러다가 세계적인 대회인데 실패적인 경기가 되는 것이 아닌가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우리는 ROYAL PINK 좌석으로 경기를 관람하였습니다. ROYAL PINK는 비용이 비싼 티켓이라 그런지 입장하는 공간이 모두 독립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지 않아 일반 입장하는 공간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냥 게이트만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ROYAL PINK 티켓은 VIP 티켓이라 그런지 선물을 챙겨주시네요. 선물은 포켓몬 방석과 포켓몬 선풍기입니다. 날씨가 궂고 습한 날씨라서 선풍기가 아주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방석은 왜 주는 것인가 궁금하였었는데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사서 먹을 공간이 없다 보니 바닥에 앉아서 먹어야 했는데 그때 바닥에 깔고 먹으면 참 유용합니다. 

 

그리고 ROYAL PINK 좌석은 푸드트럭 티켓 (1만 원권 3장과 음료 금액 제한 없는 2장)을 1인당 하나씩 주었습니다. 이 걸로 점심을 아주 푸짐하게 먹었답니다. 푸드트럭이 경기장 안으로 많이 설치가 되어 있었는데 버터 새우구이와 타코와 빅 소시지를 사서 아이와 함께 나눠 먹었습니다. 

 

아쉬운 점: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사서 계단에 앉아서 먹거나 그냥 벽에 기대서 먹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푸드코트 ZONE이 따로 있었으면 어떠했을까 생각이 들지만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는 상황에 여유가 없었겠구나 생각도 들었습니다. 

 

SEOUL E-PRIX 가이드 맵

아이와 함께 경기장에서 티켓팅을 하고 포켓몬도 구경하고 드라이버들의 사인회에도 다녀오려고 했었는데 행사를 안내하는 요원들이 안내를 잘못해주어서 우리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잠실 야구장 쪽으로 크게 돌았습니다. 이때 우리 아이는 이미 지쳐버렸네요. 아이를 안고 다니다 보니 저도 오전에 지쳐버립니다. 세계적인 행사인데 진행 요원들의 행사 숙지가 조금 아쉬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티켓팅을 하고 경기장에 들어서는 입구는 휑합니다. 세계적인 행사가 이루어지는 공간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만약 입구 쪽에 포토존과 다른 조형물, 차량 전시 등이 이루어졌다면 행사장 주변이 무척이나 풍성하였을 텐데 그냥 티켓팅하고 무엇을 해야 하나 헤매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많이 부족한 행사였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날 열리는 포켓몬 행사와 다른 행사들과 함께 더욱 풍성해 보이고 무료 관람객들을 위해 공간을 분리하다 보니 그런 것 같은데 행사장을 돌아다니는 외국인들에게 제가 다 부끄러웠습니다. 뭐 행사 전문가들이 계획하고 진행한 행사였겠지만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으로써 많은 것이 아쉬웠습니다.

 

SEOUL E-PRIX 일정표

오전에 경기장을 빙빙 돌다가 지쳐서 다시 주경기장으로 들어와 15R 예선 경기를 보았습니다. 사실 카레이서의 정보를 잘 모르는 상태에서 방문하였는데 이 날, 반응을 보니 이변이 일어난 것 같았습니다. 마힌드라 소속의 올리브 로렌드 선수가 1등을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는 빨간색 차량을 응원하였는데 그 차량이 마힌드라의 차량이었으며, 팀 포르쉐도 이기고 우승하여 마힌드라 팀이 환호하는 모습을 모니터로 지켜보고 박수를 쳐주었습니다. 

E-PRIX 주변 행사

잠실 학생 체육관 쪽으로 오면 삼성전자와 하나은행에서 행사 참여 부스를 크게 열어서 경품도 주고 게임도 참여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하나은행 계좌를 처음 개설하고 타 은행의 계좌와 연동을 시키면 BTS굿즈를 선물로 줍니다. 저는 이미 가입이 되어 있어서 돗자리만 하나 받아서 왔습니다.

 

또 자동차에서 준비한 행사인 자동차 레이싱 게임도 있고 여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기가 많은 행사들은 사람들이 많이 몰려 대기시간이 조금 있으며, 저는 아이와 행사 구경만 하고 나왔습니다.  DHL 행사장에 방문하면 인스타크램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캠핑의자 또는 가방 또는 캠핑용 박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 그마저도 개수가 정해져 있어서 금방 품절이 나버렸습니다.

 

포르쉐에 가서 행사에 참여하면 포르쉐 깃발과 스티커를 주고 추가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포르쉐에 방문하시어 깃발도 받으시고 스티커도 받으시고 경기장에서 깃발을 흔들며 팀 포르쉐를 응원해보세요. 

 

구경을 하고 있는데 옆에서 멋지고 이쁜 목소리로 행사하는 목소리가 들려서 보니 E-PRIX 전문 아나운서 분들이었습니다. 그곳에서 구경을 하다가 우리 아이와 함께 카메라에 한참을 담아주셨네요. 손도 흔들고 인사도 하고 했는데 한 20여 초 찍어주신 것 같아요. 세계적으로 우리 얼굴 나간 건가요??

 

그리고 레이싱팀 깃발을 1인당 1개씩 나눠줍니다. 응원하는 팀의 깃발을 하나씩 챙겨서 본 게임에서 흔들면서 응원해주세요. 특이한 점은 응원하는 팀에게 경기중에 부스터를 주는 것이 있는데 부스터를 주면 경기중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주시네요. 무슨 원리일까요?

포켓몬 GO를 모여서 하는 공간이 있었는데 우리는 포켓몬 GO를 따로 안 해서 그냥 사진만 한 장 찍고 나왔습니다. 이곳에서 피카츄 5마리를 잡으면 포켓몬 모자를 준다고 합니다. 포켓몬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셔서 피카츄 5마리 잡아보세요.

어른과 아이들이 모두 돌아다니면서 핸드폰을 보고 있는데 모두 피카츄 잡이에 열중이신 것 같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자동차가 달리는 트랙도 한번 구경하고 앞에서 사진도 하나 찍어보았습니다. 도심에서 이렇게 레이싱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한 것 같네요. 덕분에 주변의 교통은 혼잡 그 자체였습니다. 

 

이제 경기 시간이 다 되어 경기장으로 다시 들어왔습니다. ROYAL PINK 자리라 그런지 저녁에 열릴 콘서트의 무대 정면에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 티켓 가격은 자동차 경주가 잘 보여서 비싼 것이 아니라 콘서트 때문에 비싼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8월 13일 라인업

TREASURE / HIGHLIGHT /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SOLE / SHAUN

 

8월 14일 라인업

DJRAIDEN / STRAYKIDS / ZICO / CL

 

저는 6살 아들과 함께 와서 공연까지는 즐기지 못하였지만 다른 분들은 마지막까지 행사를 즐겁게 즐기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경기장에서 나오면 있는 복도에서는 World DJ Festival이 열리고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음악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사진을 몇 장 남기고 싶었지만 여성분들의 의상이 너무나 가벼워서 사진을 찍다가 혹시라도 오해를 받을까 싶어서 그냥 돌아왔습니다. 

 

오후 4시가 되었습니다. 비가 살짝 내리고 도로가 많이 미끄러워 걱정이 되는 상황이지만 일정에 맞추어 모든 자동차가 속력을 내기 시작하였습니다. 오전에 연습트랙과 순위 결정을 하면서 드라이버들이 도로 상황에 적응을 하였을 거라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전기차 레이싱의 특이점은 어택 모드의 사용이 있으며, 경기 중 무조건 2회를 사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 바퀴 때까지 전기를 잘 배분하여 사용하여야 하는데 마지막까지 1등으로 달리다가 전기가 다 소진되어 마지막 바퀴에서 멈추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경기 중에 전기연료가 얼마나 남았는지 화면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어택 모드를 사용한 차량은 지붕 위에 파란색 불이 들어오는데 그 것이 부스터 모드인 것 같습니다. 마치 카트라이더 게임을 보는 것과 같았습니다. 차량들이 인코스로 파고 들어간 아웃코스로 빠르게 치고 나갈때 어택모드를 사용하면서 나가는데 내연기관 레이싱보다는 속도가 낮지만 나름 속도감도 있고 차로 서로 막고 견제하며 달리는 것이 긴장감이 있는 경기였습니다. 

그러나 한 바퀴를 도는 순간 7대의 차량에 사고가 났습니다. 처음에 한대가 미끄러졌나 싶었는데 연속적으로 차량들이 모두 경기장 벽에 부딪혀 경기가 중단이 되었습니다. 충격이 커셔 드라이버들의 안전이 우려가 되는 상황이었지만 다행히 모든 드라이버들이 부상 없이 차에서 내려 가슴을 쓸어내렸답니다. 경기는 30여분 지연이 되었고 그 사이에 장내 아나운서들이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댄스타임과 같은 시간으로 지루함을 달래주었습니다. 

 

혼을 담은 댄스를 보여준 남학생과 트월킹을 보여주신 여성분 이날의 영웅이셨습니다. 경기장 모두에게 큰 웃음을 주셨습니다. 이 와중에 나를 카메라로 비추면 무슨 춤을 출까 고민한 1인입니다. 

경기가 끝나고 아이와 함께 택시를 잡기 위해 나오다가 잠시 포켓몬 조형물이 가득가득 있는 공간에서 사진을 남겨보았습니다. 15m짜리 피카츄 앞으로 많은 포켓몬 조형물들이 아이들을 반깁니다.

 

2022 HANA BANK SEOUL E-PRIX 솔직한 리뷰

 

좋은 점: 세계적인 행사를 우리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었다는 점과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친환경적인 행사를 위하여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환경을 생각할 수 있게 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느껴집니다. 플라스틱 물통의 반입은 금지가 되어 있고 종이팩에 담긴 물을 행사장 곳곳에서 나눠주고 있어서 갈증 해소는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비가 와서 우비도 나눠주는 등 세심하게 챙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쉬운 점: 행사 진행 요원들의 행사와 관련된 내용 숙지가 조금 부족하다고 여겨졌고 동선이 조금 불편하였습니다. 그리고 World DJ Festival에 참여한 사람들이 경기장 안으로 들어오려고 하면서 행사 진행요원과의 마찰이 곳곳에서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공간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니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것 같았습니다. 포뮬러 경기를 독립해서 집중하였다면 어떠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행사가 여러 곳에서 펼쳐지다 보니 그 행사를 쫓아다니다가 모두 놓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14일 일요일 어린 자녀와 방문하시는 분들은 선택과 집중을 해서 행사에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 100번째 경기이며 시즌 마지막 16라운드 경기가 열립니다. 큰 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가 종료되길 바랍니다.

 

 

 

[서울] 주말에 아이랑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63 스퀘어 ART _에릭요한슨 展

안녕하세요. 다둥이 아빠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이색적인 전시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의도 63 빌딩에 위치한 63스퀘어 아트센터는 63 아쿠아 플래닛과 함께 패키지로 돌

sowdy.tistory.com

 

 

[서울/용산] 절대 잊지 말아야 하는 연평해전과 참수리 357호정_용산전쟁기념관

2002년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대한민국 국민의 대다수는 2002년 한일월드컵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최초로 16강에 진출한 것에 준결승 4강까지 올랐었으며, 터키(

sow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