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육아 정보

우리 아이들을 위한 무소음 아기 변기커버_두리3.0

SOWDY 2021. 8. 8. 11:17
반응형

34개월 된 우리 둘째가 요즘 배변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아기 변기를 이용해서 연습을 했었는데 이제는 아기 변기를 사용하지 않고 실제 변기에 가서 스스로 해보려고 노력을 합니다. 기존에 거실 화장실에서만 두리 변기커버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안방 화장실에도 두리 변기커버 제품을 설치하여 우리 아이들이 어느 곳에서나 편하게 배변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커버를 닫을 때 소음이 없는 두리 3.0 변기커버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두리 변기 커버

1. 기존 두리 변기커버와 두리 3.0의 차이는?


기존 제품의 경우에는 일반 변기 커버와 같이 커버를 닫을 때 "쿵" 소리가 크게 났습니다. 그래서 3호를 재울 때, 1호와 2호는 거실 화장실만 이용하게 하였습니다. 3호가 자다가 변기 커버 닫는 소리에 놀라서 자주 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두리 3.0 무소음 제품을 알게 되어 안방 화장실에도 두리 제품을 설치하였습니다. 계속 사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우선 처음 설치하고 나서 변기 커버를 닫을 때 천천히 닫히면서 소리가 안나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무소음 두리 3.0

반응형

2. 제품의 구성


제품의 구성은 단순합니다. 변기커버와 고정장치 1개, 볼트 2개와 너트는 여유분 포함하여 4개가 들어있습니다. 기존의 변기커버를 탈거하고 설치 준비를 하실 때 너트가 변기 안으로 빠지지 않게 조심하셔야 할 듯 합니다. 여유분이 있긴 하지만 조심스레 사용하셔야 할 듯합니다.

두리 변기커버 구성품

3. 두리 3.0의 사용 설명서


기존 설치되어 있는 변기 커버는 변기 아래쪽으로 손을 넣어 너트를 풀어주시고 위로 빼내 주시면 간단히 탈거가 됩니다.
두리 3.0은 설치도 비교적 쉬워 자신이 무엇을 만질 때 자신 없는 똥 손이라고 생각하셔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두리 3.0 사용설명서

4. 두리 3.0 설치 시 주의점

4.1. 너트의 체결 방향

아래 첨부한 사진에서 왼쪽은 잘못된 예, 오른쪽은 올바른 예입니다. 작은 너트의 좁은 부분이 볼트 쪽으로 향하게 체결해주셔야 합니다. 변기에 설치해서 드라이버로 도려주게 되면 작은 너트가 점점 체결되며 하얀 조립 너트가 넓어지며 변기에 강하게 체결되는 원리입니다.

왼쪽은 잘모된 예, 오른쪽은 올바른 예

4.2. 고정장치 설치 시 변기 중심에 맞게 고정하기

고정장치를 체결하시기 전에 변기 위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변기를 조립했다 생각하시고 위치를 보세요. 혹시 중심에 맞게 고정장치가 놓였는지 변기가 다른 방향으로 비틀어지지 않는지, 이왕 사용하시는 거 중심에 맞게 사용하시는 게 좋겠죠?

두리 변기커버 고정장치 설치

변기에 고정장치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변기 아래쪽으로 너트를 넣어서 돌려주는 노력이 필요 없이 위쪽에서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설치가 가능한 쉬운 제품입니다. 고정장치를 설치 후에 변기를 홈에 맞게 다시 조립해 주시면 설치는 완료가 됩니다.

잠금장치 사용

고정장치 위에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버튼이 있는데 변기 커버를 조립하실 때는 왼쪽 방향으로 두셨다가 설치 후에 오른쪽 방향으로 옮겨서 고정을 하시면 변기 커버가 빠지지 않습니다.

6살이 된 우리 집 1호는 혼자서도 변기 위에 올라가서 일을 잘 보지만 아직 34개월인 2호는 변기 위에 올라가는 것이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서 발판을 하나 준비해서 혼자서도 올라갈 수 있게 하였습니다. 시중에 많은 종류의 아기 변기 커버가 있는데 두리 제품은 별문제 없이 사용을 하고 있었고 이번에 두리 3.0 무소음 제품을 통해 안방에서 낮잠을 자는 3호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둥이 가족_ 층간 소음 매트 시공으로 이웃집 배려하기 / 친환경 매트 시공의 장,단점

 

다둥이 가족_ 층간 소음 매트 시공으로 이웃집 배려하기 / 친환경 매트 시공의 장,단점

요즘, 뉴스를 보면 층간소음 문제로 인하여 이웃 사이에 얼굴 붉히는 일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웃이 우리에게 층간소음을 호소하면 아이들 키우는 집은 모두 그렇지 뭐.. 이해를 못해주나? 막상

sowdy.tistory.com

[육아정보] 아이가 이물질을 삼켰어요? 하임리히법을 기억 하세요 / 아빠의 응급 처치법

 

[육아정보] 아이가 이물질을 삼켰어요? 하임리히법을 기억 하세요 / 아빠의 응급 처치법

안녕하세요. 6살, 4살, 2살 아이를 육아하는 다둥이 아빠입니다. 첫째와 둘째가 플레이도우를 가지고 놀거나 액체 괴물을 가지고 놀 때면 긴장이 됩니다. 막내가 열심히 기어가서 누나와 형이 떨

sow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