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제주도 부모님 모시고 방문하기 좋은 우럭 튀김 맛집 (feat. 아이들과 식사하기 좋은 제주 맛집)_민경이네
안녕하세요. 다둥이들과 부모님을 모시고 제주도로 놀러온 다둥이 아빠입니다. 제주도는 여행 올때마다 맛집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어떤 이색적인 식당은 방문할까 검색하다가 우럭튀김 맛집이 있다고 하여 방문을 하였습니다. 제주 여행 중에 부모님이 제일 만족해 하신 식당이며 아이들도 너무나 식사를 잘한 식당이었습니다. 여행 중 한번 더 방문을 할까도 고민을 한 식당인 제주 구좌읍 맛집 민경이네입니다.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만장굴 (2024년 5월 현재는 입장불가), 김녕미로공원 등을 여행하시고 방문하시기 좋은 이색적인 맛집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제주구좌읍맛집 #제주우럭튀김 #제주이색식당
#제주부모님모시고방문하기좋은식당
#제주아이들과방문하기좋은식당
상호명 : 민경이네 어등포해녀촌
주소: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830 민경이네 어등포해녀촌
영업시간: 09:00 - 19:00 / 매주 목요일 휴무
주차 : 주차장 넓어요
[제주 여행] 제주도에서 신선한 회 저렴하게 먹고 싶을 때? 한림수협직판장 내돈내산 후기
1. 제주 구좌읍 맛집_민경이네 어등포해녀촌
이전에는 애월에 있었던 식당이었는지 검색을 하면 애월 맛집으로도 검색이 되는 민경이네 식당입니다. 주차장이 넓고 식당 앞으로 찻길을 건너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의자도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식사 이후 잠시 걸어 나가 가족과 사진을 찍는 추억도 남길 수 이는 민경이네 어등포 해녀촌 입니다. 음식 가격은 제주 관광지 다른 식당과 큰 차이 없이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어제 옥돔구이를 저렴하게 먹은 식당이 있어서 우리는 조금 비싸다고 느끼면서 주문을 넣었습니다.
제주 현지인들이 방문하는 갈치조림, 옥돔구이 맛집은 지난 포스트에서 확인해보세요 ▼▼
민경이네 메뉴의 메인 요리는 우럭튀김입니다.
2024년 5월 기준으로 1인분에 18,000원, 물회국수는 16,000원, 전복죽은 15,000원, 성게국은 15,000원, 전복뚝배기는 15,000원, 옥돔구이는 40,000원입니다.
오늘 우리는 우럭튀김과 전복죽으로 식사를 먼저 진행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민경이네 방문하시는 손님들은 모두 우럭튀김을 주문하시네요.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 기본 찬으로 멸치젓을 포함한 각종 젓갈류가 나왔는데 모두 밥도둑입니다. 젓갈에 공깃밥 한숟갈이 뚝딱 사라집니다. 하지만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에 식사를 마칠 수 없기때문에 배고픔을 참고 계속해서 메인 요리를 기다립니다. 민경이네 식당의 기본 찬들이 기본적으로 모두 맛이 좋아 기본찬만으로 식사가 가능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민경이네 메인요리 우럭튀김
우럭튀김을 3인분 주문하였습니다. 우럭 한마리가 나왔는데 2인분과 3인분과 4인분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우리는 3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큰 우럭 한마리를 통채로 튀겨서 맛있는 양념이 올려져 있었습니다. 요리가 나오면 직원분께서 사진을 먼저 찍을 수 있게 테이블이 올려주시고 사진을 찍고 나면 다시 가져가셔서 먹을 수 있게 손질을 해주십니다.
고온에서 바삭하게 튀겨나온 우럭 튀김은 가시 빼고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 취향의 차이) 지느러미도 바삭바삭하여 과자처럼 먹을 수 있으며 양념에 뭍혀서 먹으니 별미입니다. 우럭은 그동안 광어와 함께 회로만 먹어보았는데 우럭튀김, 특히 양념이 진짜 맛있습니다. 양념에 밥을 비벼서 한 그릇 더 먹은 것은 안 비밀!
민경이네 전복죽
제주도에는 여러 전복죽 맛집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전복죽을 좋아해서 식당에 전복죽 메뉴가 있으면 꼭 주문해서 먹곤 하는데 민경이네 전복죽어 우럭튀김 한 점을 올려주니 아이들이 식사를 잘하네요. 그리고 성게미역국에 밥을 말아서도 주었는데 성게도 듬뿍들어있고 우리아이들 취향에 맞는것 같습니다.
모든 메뉴에 우럭튀김 한 점 올려주는것이 아이들의 식욕을 올리는 듯 합니다.
그냥 지나치면 아쉬울 민경이네 물회국수
배불리 식사를 하였는데 무엇인가 아쉬움이 남습니다. 식당 입구에도 크게 붙어있는 물회국수를 먹지 않아서 그런 듯 합니다. 어른 4명이서 후식처럼 한 젓가락씩 떠보자며 물회국수를 추가하였습니다.
우선, 해산물이 진짝 듬뿍 들어있습니다. 진짜 푸짐합니다. 민경이네 메뉴중에 가장 가성비가 좋은 메뉴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식사에서 제주의 향과 맛을 온전히 느낀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럭튀김과 더불어서 물회국수 강력추천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식당 앞에 잠시나와 부모님과 아이들과 사진을 찍으며 제주바다와 제주바람을 즐기고 우리만의 추억한장을 남겨봅니다.
부모님도 맛있게 드시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주시 구좌읍의 민경이네 내돈내산 후기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