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산] 실내에서 아쿠아리움과 동물원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한화아쿠아플라넷(feat.샌드타이거샤크)
안녕하세요. 다둥이아빠입니다. 요즘은 주말마다 아이들과 어디를 가야 할지 참 고민스럽습니다. 너무 뜨겁거나 비가 많이 내리거나 층간소음이 걱정이라 집에서 아이들을 마냥 방치할 수는 없고 참 고민스럽습니다. 취향이 다른 우리 아이들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곳의 특징은 아쿠아리움이지만 수상 동물뿐만 아니라 육상 동물들도 만날 수 있고 특히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나무늘보와 악어도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곳입니다. 실제로 아쿠아리움에는 아이들과 방문한 부모님들 뿐만 아니라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일산에 위치한 한화아쿠아플라넷 소개해드립니다.
이 포스트는 내 돈 내산 솔직 포스트입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한류월드로 282 KR
이용시간: 10:00 ~ 18:30
주차장: 여유 있습니다. 다만 야외라 낮에 엄청 더워요.
아쿠아플라넷+더정글+더스카이팜 | 비고 | |
정상가 | 31,000 | |
평일 현장 결제 | 25,000 | 할인 |
연간회원권 | 130,000 (1일 1회) | 90,000(평일 오후 연간회원권) |
- 36개월 이하는 무료 입장
- 소인(13세 이하), 경로 우대(65세 이상)는 10% 할인
- 모든 할인은 정사가 기준으로 적용
1. 일산 아쿠아 플라넷
1.1. 다양한 수상생물을 만날 수 있는 아쿠아리움
일산아쿠아 플라넷에 도착을 하시면 티켓팅은 1층에서 진행이 됩니다. 1층에는 식당가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입장 전, 후로 식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GS25 편의점도 있으니 아이들의 간식도 준비하실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티켓팅을 진행하셨다면 바로 2층으로 올라가셔서 확인 작업을 진행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입구에 있는 포토존에서부터 흥분을 하여 뛰어들어가며 입장을 하였습니다.
입장을 하면 바다 탐험대 옥토넛에서 만난 수많은 친구들이 우리 아이들을 반깁니다. 만화로 보던 해양 생물들이 눈앞에 펼쳐지니 우리 아이들이 오랜만에 친구를 만난 듯 너무나 즐거워합니다. 아이들이 만화로 접하니 기억을 더 잘하는 것 같습니다. 해양생물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있다면 바다탐험대 옥토넛을 부모님이 함께 시청해 보세요. 아쿠아리움에서 아이들과의 대화가 깊어집니다.
#가든일 #Red lion fish
레드라이언피시는 정말 물속에 사자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작명을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처음에는 롯데월드에 있는 아쿠아리움을 방문할까 하여 유튜브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으로 이사 오는 샌드타이거샤크의 모습을 찾아보았습니다. 우리의 행선지는 잠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일산 한화 아쿠아플라넷으로 바뀌었지만 만나고 싶었던 샌드타이거샤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샌드타이거샤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주고 싶었으나 아빠의 희망과는 달리 우리 아이들은 상어와 눈맞춤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아빠만 아쉽지만 상어와 아이들의 뒷모습을 남겨봅니다.
일산 아쿠아플라넷에는 두 마리의 샌드 타이거 샤크가 아이들을 반겨줍니다. 아이들에게 다가올 때 정면에서 머리를 볼 수 있었는데 웃으면서 다가오는 듯한 모습입니다. 물속에서 만났다면 온몸이 경직되었을 정도로 상어가 포스가 있습니다. 최근에 동해에서 상어들이 잡혀서 물놀이를 즐길 때 조심하라는 뉴스가 자주 나오던데 동해에서 휴가를 보내시는 분들 모두 상어 조심하시길...
아쿠아플라넷 곳곳에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이 준비가 되어있지만 우리 아이들에게는 관심 밖입니다. 자꾸 사진을 찍자고 하니 물고기 보고 싶은데 언제까지 사진을 찍을 거냐고 오히려 화를 냅니다.
'그래.. 그냥 너네들 눈으로 장면을 찍어서 머릿속으로 기억하렴'
개인적으로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화려한 것은 해파리인 것 같습니다. 조명과 어우러져 화려함을 뽐냅니다. 이곳에 있는 해파리 수족관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다양한 종류의 해파리가 조명을 받아 아름다운 모습을 선보입니다. 해파리존 사이에 작은 어항에 들어있는 이마에 혹이 난 듯한 물고기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 물고기의 이름은 플라워 혼입니다.
#플라워혼 #해파리
피라니아와 같은 영화에 자주 출연한 물고기도 있으며, 거대한 크기의 전기뱀장어도 인사를 해주네요. 전기뱀장어가 강력한 전기를 내뿜는다고 앞에 전자파 체크하는 기구도 있습니다. 삐진듯한 표정의 전기뱀장어 안녕?
일산 아쿠아플라넷과 63 빌딩에 있는 아쿠아플라넷의 구성이 비슷하나 일산 아쿠아플라넷이 조금 더 규모가 있어서 아이들과 더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63 빌딩의 아쿠아플라넷이 궁금하신 분은 지난 포스트 확인하세요▼▼
일산 한화 아쿠아플라넷에도 큰 수족관이 있어서 다양한 공연들이 이어집니다. 아래는 23년 7월 기준 공연입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이리저리 바삐 움직이셔야 합니다. 우선 메인공간에서 펼쳐지는 앨리스의 신비한 마법여행은 연극과 같은 연출로 마술을 선보입니다. 바다코끼리의 경우에는 공연이라기보다는 바다코끼리와 관련된 교육과 이후 퀴즈 풀이를 진행하는데 맞추면 선물도 나눠주십니다. 우리가 들은 질문이 2가지가 있었는데 교육에 집중하시라는 의미에서 스포 하지 않겠습니다. 우리 1호가 맨 앞에서 있어서 그런지 퀴즈 풀이의 기회를 얻었는데 정답 선물은 귀여운 양말이었습니다.
아쿠아 플라넷에서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공간은 닥터피시와 물총고기가 있는 체험공간인 듯합니다. 물총고기 먹이를 구매하여 그물 위에 올려놓으면 물총고기가 물을 뱉어서 떨어뜨린 다음에 먹는데 너무 순식간이라 두 눈을 크게 뜨고 쳐다보셔야 합니다. 물총고기 먹이가 너무 소량이라 가성비가 너무 실망적이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이색적인 체험을 위해서라면...
더 정글로 들어가기 전에 펭귄 친구와 여러 동물친구들이 우리 아이들을 반겨줍니다. 평소에 만나기 힘든 비버 친구들도 있네요.
1.2. 동물들 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한 스카이팜
무더운 날씨였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위하여 옥상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옥상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있는데 너무 더워서 인지 모든 종류의 동물이 나와있지는 않았습니다. 건초도 자판기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손을 동물들이 깨물 수도 있기 때문에 꼭 먹이 주는 기구를 이용하여 주셔야 합니다. 건초도 가성비가 너무나.. 슬픕니다.
너무 더워서 아이들이 건초를 나눠주고 나서 곧바로 실내로 들어간 것은 안 비밀!
1.3.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더 정글
일산 한화아쿠아플라넷은 아쿠아리움뿐만 아니라 실내 동물원도 있어서 볼거리가 풍성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도 있어서 많이 아이들이 뛰어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서로 부딪혀 넘어질 수 있으니 주의를 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 정글에서 이동하다 보면 나무늘보가 있는데 하루종일 잠만 자는 줄 알았던 나무늘보가 이리저리 바삐 움직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아서 화를 내는 것처럼 보이는데 너무 빨리 왔다 갔다 해서 그런지 많은 이들이 모여서 계속 구경을 하셨습니다. 그러다 보니 나무늘보가 더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미끄럼틀과 여러 놀이공간에서 신나게 달리는 우리 1호와 2호.
앵무새가 모형인 줄 알았는데 진짜 앵무새가 그냥 덩그러니 나무조각 위에 앉아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노는 공간 아래에는 악어가 둥둥 떠다니고 있습니다. 동물 친구들 모두 안녕? 이 공간은 뒤로 폭포도 흐르고 오리 떼와 잉어 떼가 있어서 먹이를 주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아쿠아리움 속에 작은 정글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할인을 받으면 저렴하면서 아쿠아리움과 실내 동물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일산 한화 아쿠아플라넷.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서울 근교의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서울 근교에서 아이들과 주말 또는 방학 때 동물과 관련된 곳을 찾으시는 분들은 지난 포스트를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