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라] 청라호수공원, 청라커낼웨이에서 즐기는 일본 가정식_은쇼쿠 / 청라5단지 맛집
인천 서구에 위치한 청라국제도시는 대한민국 속 해외여행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일산호수공원이나 동탄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처럼 신도시에 호수가 조성이 되어 있는데 다른 호수공원과 다른 점은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동서로 커낼이 흘러 주변으로 맛집과 카페 같은 상가들이 있어 일본의 도톤보리를 연상시킨다는 점입니다. 커낼을 중심으로 자전거길과 산책로가 조성이 되어 있고 주변으로 녹지공간과 조경이 잘 되어 있어서 많은 방문객들이 휴식도 취할 수 있고 맛집에서 식사도 할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도톤보리를 연상시키는 커낼웨이 근처에서 오늘은 일식을 즐겨보기로 하였습니다. 청라호수공원 맛집, 청라3동주민센터 건너편에 있는 japanese Dining 식당인 은쇼큐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은쇼쿠
인천 서구 청라한내로 96 하엘에스페이스 1층 111호
영업시간: 11: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 15:00 - 17:00
주차는 건물에 주차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1. 청라국제도시에서 즐기는 일본식_은쇼쿠
은쇼쿠는 일본어로 식당을 의미하는 쇼쿠( しょくどう)에 한자로 은혜 恩을 붙인 이름이네요. 식당 이름에서 따뜻함이 느껴집니다. 은쇼쿠는 커낼웨이에서 이어지는 건물에 있지는 않지만 커낼웨이에서 5분도 안 걸리는 공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찾는 방법은 청라3동 행정복지센터 건너편으로 오시는 방법입니다. 청라3동 복지센터에는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하였으니 연인끼리 독서 데이트 또는 아이와 독서를 즐기기 위해 청라3동 복지센터의 스마트도서관에 방문하셨다가 은쇼쿠에 방문하시어 식사를 하셔도 좋은 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은쇼쿠는 혼밥을 위해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위해서 혼밥을 위한 테이블이 3자리가 마련이 되어 있으며, 홀에는 7개 정도 되는 테이블이 준비가 되어 있어서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방문해서 식사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청라혼밥가능한식당 #청라호수공원맛집 #청라커낼웨이맛집
2. 점심엔 식당 저녁엔 바(Bar)_ 은쇼쿠
지인이 은쇼쿠에서 저녁에 술 한잔하고 맛집이라고 소개해줘서 알게 되었는데 은쇼쿠 메뉴판이 식사메뉴와 저녁단품메뉴로 나뉘어 있습니다. 청라국제도시에는 다양한 일본식당이 있는데 은쇼쿠는 회를 이용한 음식이 주력 메뉴로 보입니다.
은쇼쿠 식사 메뉴
타레 야끼토리동 정식 (닭다리살을 이용한 야끼토리 덮밥)
쇼유 에비동 정식 (바삭하게 튀긴 새우를 이용한 간장계란새우덮밥)
부타카쿠니동 정식 (돼지고기를 이용한 동파육 덮밥)
류큐 벤토 정식 (광어, 참치, 연어 등의 숙성회와 아보카도, 연어알을 곁들인 떠먹는 초밥 도시락)
제철 모듬 카이센동 정식 (광어, 참치, 연어 등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해산물 덮밥)
숙성 사케동 정식 (숙성 연어를 이용한 연어 덮밥)
프리미엄 카에신동 정식 (성게알과 도화새우, 최상급 관자가 들어간 해산물 덮밥)
정식을 주문하면 미소된장국이 나오는데 3000원을 추가하면 장국을 미니 카키아게 우동으로 변경이 가능한데 강력 추천합니다. 분식집에서 나오는 미니우동같은 느낌이 아니라 맛있는 튀김이 곁들여져 있는 퀄리티 있는 우동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은쇼쿠 저녁 단품 메뉴
저녁 메뉴는 술 안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네 횟집에 비해서는 가격이 조금 있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플레이팅도 너무나 이쁘고 활어회가 아니라 숙성회라 눈으로도 즐기고 입으로도 즐기는 멋진 술안주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시미 모리 / 사시미 1인 (광어, 연어, 참치 등 2인 숙성 사시미)
광어 한 접시 / 연어 한접시
부타가쿠니 (특제 양념에 조리한 돼지고기에 감자를 곁들인 조림 요리)
네기마 야끼도리 (닭고기와 대파를 구운 꼬치)
카니 후라이 (연한 껍질의 게 튀김 요리)
관동식 스끼야끼 (소고기와 다양한 채소를 넣은 국물요리)
꼬치 오뎅탕 / 해물야끼우동
소고기 숙주볶음
3. 직접 맛본 은쇼쿠의 메뉴들
쇼유 에비동 정식 + 장국 옵션 변경 (미니 카키아게 우동)
에비동 정식을 주문하였는데 레몬드레싱을 두른 샐러드와 간장소스가 곁들여진 새우튀김을 함께 먹으니 느끼하지도 않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 끼 식사로 부족한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 장국을 3000원을 추가하여 미니 우동으로 변경하였더니 너무나 배부르게 한끼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플레이팅 그릇도 이쁘고 음식도 맛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아이들에게 추천해도 좋을 메뉴입니다.
제철 모둠 카이센동 정식 + 장국 옵션 변경 (미니 카키아게 우동)
다음에 다시 방문할 일이 생긴다면 저는 제철 모둠 마이센동 정식을 주문할 것입니다. 지인이 주문하여 두 점을 싸서 주었는데 숙성회 맛이 너무나 맛있었습니다. 비도 오고 해서 회가 별로 안 당겨서 에비동 정식을 주문하였는데 카이센동 정식을 주문할 걸이라는 생각을 잠시 하였습니다. 회가 은쇼쿠의 숙성회 너무 훌륭합니다.
숙성 사케동 정식 + 장국 옵션 변경 (미니 카키아게 우동)
연어의 플레이팅이 너무나 이쁘게 되어 있었던 숙성 사케동 정식입니다. 연어 숙성회도 맛이 뛰어났습니다. 위에 우니가 올려져 있는데 옵션으로 우니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연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숙성 사케동이 매력적이겠지만 혹시라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모둠 카이센동 정식 주문할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그냥 식사만 하는 것이 아쉬울 수 있어서 추가한 마구로마끼 (생참치)입니다. 사이즈가 일반 김밥보다 큰 사이즈입니다. 에비동 정식 한 그릇을 우동과 함께 다 먹지 못하였는데 마구로마끼를 처음에 한 점 먹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생참치가 들어있는 마구로마끼 정말 강력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저녁에 단품요리를 주문하고 식사 겸 술 한잔 할 때 주문하기에도 너무나 좋을 것 같은 메뉴입니다.
그동안 청라 5단지, 6단지 쪽에는 식당이 부족하다고 느꼈었는데 최근에는 많은 맛집들이 생겨나고 있고 커낼웨이 중심으로 이색적인 펍 등이 생기고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낮에는 연인과 도서관 데이트 또는 공원 데이트를 즐기고 저녁에는 이색적인 식당에서 한잔을 즐기는 것도 너무나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개발이 더 되어야 하는 청라국제도시 얼른 국제도시다운 모습으로 바뀌어 많은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