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영종] 서울 근교 아이들과 주말에 모래놀이도 즐기고 갈매기 새우깡 줄수 있는 마시안 해변
이번 여름은 그동안 겪어온 여름보다 더 더운 것 같습니다. 여름방학이 되자 아이들이 나가서 놀고 싶어 하는데 엄두가 나지 않네요. 그리고 코로나로 몇 년을 고생을 한 기억이 있는데 최근에 다시 전염성이 강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과 수족구병이 유행이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실내 방문과 물놀이가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덥지만 아이들과 자연환경으로 나가서 시간을 잠시 보내고자 방문을 하였습니다. 서울(서부권)에서도 접근성이 우수하고 자연환경에서 아이들과 물놀이와 갈매기에게 새우깡 주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시안 해변을 소개합니다.
탐앤탐스 블랙 마시안점 : 인천광역시 중구 덕교동 662-14
영업시간: 10:00 - 22:00
주차 : 1시간 2,000원 / 음료 이용시 2시간 30분 무료
주말에는 혼잡할 것으로 보이나 평일에는 주차장이 여유가 있었습니다.
1. 가족 여행하기 좋은 영종도
1.1. 엔터테이먼트와 결합된 다양한 리조트가 있는 영종도
영종도하면 인천공항만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영종도는 가족과 여행하기 너무나 좋은 공간입니다. 수영장이 이쁘기로 유명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에는 원더박스와 같이 아이들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2023년 건설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꼭 한번 가보고 싶어 하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이먼트 리조트도 오로라 < 오로라는 길이 150m에 달하는 천장과 높은 벽면을 초고화질 LED로 가득 채워 초현실적인 장면을 현실감 있게 구현한 몰입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입니다. >라는 공간을 만들어 인스타그램과 다양한 SNS에 인증샷 퍼레이드가 이어졌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호텔과 숨겨져 있는 맛집들이 있어 많은 이들이 휴가철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 서북부와 경기 북부에서 제2 외곽고속도로 및 공항고속도를 통해 영종도로의 접근성이 우수해졌으며, 인천대교를 통해 경기서남부에서의 접근도 우수해졌습니다. 또한 여의도에서 청라국제도시까지 이어진 신월지하차도를 이용하면 청라국제도시를 거쳐 영종대교로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건설중에 제3연륙교가 완공이 된다면 서울에서의 접근성은 더욱 뛰어나질 예정입니다.
1.1. 갯벌체험과 모래놀이가 가능한 영종도
서해에 위치한 섬답게 갯벌 체험이 가능한 영종도입니다. 영종도에서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갯벌체험장을 이용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갯벌 주변의 상가를 이용하며 갯벌을 즐기는 것입니다. 가족들과 하루 큰 맘먹고 갯벌 체험을 하겠다 하시면 갯벌 체험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드라이브 삼아 영종도에 들렸다가 갯벌에서 잠시 놀고 싶다 하시면 주변 상가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난 시간, 갯벌체험장에서 조개캐기를 했던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이 글과 비교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 편리한 주차와 커피도 즐기고 갯벌도 즐길 수 있는 탐앤탐스 마시안점
이번 방문에는 날이 너무 더워 갯벌과 모래놀이를 잠시 즐기고 시원한 커피를 한잔 하고자 탐앤탐스 마시안점을 방문하였습니다. 탐앤탐스 마시안점은 이미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아이들과 방문하여 갯벌을 즐기기 좋은 공간으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우수한 경관 때문에 많은 연인들이 데이트를 하기 위해 방문하기도 합니다. 주차를 하고 매장을 이용하면 2시간 30분의 무료 주차 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일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차가 한가한 모습입니다.
매장을 들어서면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확 트인 전경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더운 날씨라서 그런지 매장이 너무 시원하고 밖에 나가기 싫어지네요. 아이들과 한켠에 자리를 잡고 잠시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날이 선선하면 인기가 많은 테라스의 의자들도 많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밖에서 커피를 마신다면 커피잔 속의 얼음보다 내가 먼저 녹아내릴 것 같은 기온이기에 실내에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야외만 구경을 합니다.
우리가 방문한 시간에 갓 구운 빵들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갓 구운 빵 모두 맛있어 보이네요. 커피를 안 드시는 분들도 다양한 음료가 준비가 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주문을 넣으시면 됩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요기를 위해 다양한 빵을 주문하고 아이들 음료와 커피를 주문하고 아이들과 함께 야외로 이동을 해봅니다.
야외로 나가면 이미 사람들에게 익숙함을 느끼는 갈매기들이 반겨줍니다. 손을 들면 새우깡을 들고 있다고 생각해서인지 갈매기들이 무섭게 날아다닙니다. 아이들의 손가락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근처 편의점에서 구매를 한 새우깡을 가지고 아이들과 함께 갈매기에게 새우깡 주는 것을 즐겼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드리면 모래사장까지 내려가면 테라스 아래쪽, 다리 아래쪽에 생긴 공간에 돗자리를 깔고 해를 피해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공간이 넓지 않으니 빨리 방문해서 자리를 잡으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장만큼은 아니지만 조개도 꽤 많이 캐냈으며, 아이들이 작은 게 잡는 놀이도 신나게 즐겼습니다. 날이 더워 한 시간 정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낸 것 같은데 바람이 선선한 가을에는 아이들이 너무나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꼭 아이들과 방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이색적인 데이트를 원하는 연인들이 방문하기에도 좋고 부모님을 모시고 바람도 쐬고 근처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볍게 방문하여 갯벌체험, 모래놀이, 갈매기 새우깡 주기도 하고 시원한 커피도 한잔 할 수 있는 탐앤탐스 블랙마시안점 후기였습니다.
3. 마시안 해변 8월 물때표
2024년 8월 물때표입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 물때표 확인 하시고 방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