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 5인가족 월드리조트 즐기기 (feat.8세, 6세, 4세와 떠나는 해외여행)
안녕하세요, 다둥이 아빠입니다. 올 겨울은 처음엔 추운 듯하다가, 결국엔 무척 추운 겨울이었어요.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방학을 이용해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기로 했습니다. 처음엔 리조트 시설이 잘 갖춰진 동남아시아(필리핀 또는 베트남)로 가려고 했지만, 자연 속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사이판으로 여행지를 결정하게 되었어요. 최근 중국에서 사이판으로 가는 직항 노선이 없어져 관광객들이 많이 찾지 않는 사이판을 다녀왔습니다. 덕분에 조용하고 한적한 사이판에서의 여행 후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다둥이와 함께 떠난 사이판 월드 리조트의 내 돈 내산 솔직한 후기입니다. :)
[사이판] 다둥이와 해외여행 준비하기(ETA와 전자세관신고서 작성방법)
[사이판] 다둥이와 해외여행 준비하기(ETA와 전자세관신고서 작성방법)
안녕하세요. 다둥이 아빠입니다. 지난해, 여행을 제대로 다니지 못하여 올 겨울, 겨울방학이 끝나기 전에 다둥이들과 해외여행을 다녀오고자 계획하였습니다. 8세, 6세, 4세 아이들과 떠나는 해
sowdy.tistory.com
아이들과 사이판 여행, PIC와 월드리조트 중 어느 곳이 좋을까요?
사이판 현지 가이드분들께서도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인데요, 두 리조트의 성격이 비슷해서 PIC와 월드리조트 모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굳이 차이를 두자면, PIC는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 더 적합한 수영장이 잘 갖춰져 있고, 월드리조트는 숙소가 더 깨끗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춰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숙소가 깨끗한 월드리조트를 선택해서 다녀왔습니다.
영어 걱정 없는 월드리조트
월드리조트에는 곳곳에 한국인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어서 영어에 대한 걱정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외국인 직원들도 한국어를 어느 정도 구사할 수 있어, 정말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이들의 영어 학습을 위해 외국인에게 영어로 물어보면, 친절하게 영어로 대답해 주셔서 필요한 서비스는 영어로 이용하셔도 문제 없을 거예요.
주변 쇼핑은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택시를 타고 가라판 시내로 가는 분들도 계시지만, 리조트에서 가까운 조텐마트에서도 필요한 물건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토요일 오전에는 조텐마트 옆에서 오일장과 같은 시장이 열리는데, 블로그에서 보고 기대하고 갔더니 알뜰시장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토요일 오전에 조텐마트에 가시기 전에 한 번 들러보면 현지 시장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1. 월드리조트의 숙소 소개
룸 컨디션, WIFI, 콘센트 등
우리는 월드리조트의 로얄디럭스룸에서 숙박했어요. 이 룸은 최대 5명이 숙박할 수 있는데, 기본으로 4인 기준으로 킹배드 하나와 싱글배드 하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5인으로 예약하면서 추가 요금을 내고 엑스트라 배드를 하나 더 받았어요. 엑스트라 배드는 바퀴가 달린 형태로, 쉽게 이동할 수 있지만, 발 쪽에 힘을 주어 앉으면 침대가 흔들리면서 쿵쿵 거리는 소리가 나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특히 2호와 3호가 침대 위에서 뛰어다니면 위험할 수 있어 계속 주의를 주었어요.
우리가 늦게 도착해서 오션뷰로 방을 받게 되었는데, 만약 조금 일찍 도착했다면 수영장 뷰와 오션뷰가 모두 보이는 숙소를 요청했을 거예요. 오션뷰도 좋았지만, 수영장 뷰가 더 아름다웠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냉장고에는 카스 맥주 3캔, 망고 주스 3팩, 물 3개가 기본으로 들어 있었고, 추가로 물 5개도 제공되었습니다. 사이판의 경우, 샤워기 필터를 설치해 보면 쉽게 알 수 있는데, 현지 물이 한국인에게는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터는 하루만 사용해도 금방 붉어지기 때문에, 아이들의 양치나 세면을 생수로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수는 월드리조트 찻길 건너편에 있는 조텐마트(JOETEN MART)에서 500ml 20개 세트 하나를 구입하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우리는 기본으로 제공된 생수에 조텐마트에서 500ml 20개 세트를 구매해서 왔는데 4일동안 넉넉히 사용하였습니다.
금고와 여권 관리
객실에는 금고가 설치되어 있어 여권과 중요한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사이판에서는 여권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주류를 구매할 때 여권을 요구하기 때문에 한 번 들고 나왔습니다. 월드리조트 앞에 있는 조텐마트(JOETEN MART)에서 생수와 맥주를 구매할 때 여권을 지참했지만, 여권 확인은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해외여행 중 여권을 항상 지참하고 다니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수영장이나 스노클링을 즐기다 보면 여권이 젖거나 훼손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괌까지 가서 여권을 재발급 받아야 하므로, 여권은 금고에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 관리와 제습기
수영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서 옷이 자주 젖기 마련인데, 우리는 제습기를 따로 요청해 방에 설치했습니다. 월드리조트는 방의 습도가 적당해서 굳이 제습기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2월 기준으로는 방이 습하지 않았지만, 5~6월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방의 습도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제습기를 요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센트와 WIFI
월드리조트 객실은 110V 콘센트를 기본으로 제공하지만, 220V 코드도 꽂을 수 있어 전압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월드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WIFI가 곳곳에서 잘 터진다는 점입니다. 방, 복도, 식당, 수영장, 심지어 전용 비치에서도 WIFI가 잘 연결됩니다. 따라서 로밍 서비스를 따로 신청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월드리조트 이용 소소한 꿀팁
키즈 컬리지
아이들과 리조트에 도착하면, 먼저 키즈 컬리지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에 두 차례, 오전 프로그램과 오후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오전 프로그램은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 실내 및 실외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후 프로그램은 요일마다 내용이 다르고, 직업 체험,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약은 전일 저녁 10시까지 가능하며, 인원 수에 제한이 있으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오후 프로그램은 유료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방문한 2025년 2월에는 프로모션 기간이라 오전과 오후 프로그램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오전 프로그램은 주로 수영장에서 진행되며, 아이들이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 즐겁게 노는 시간이었어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수영장을 가득 채우는,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키즈 컬리지를 함께 해주시는 김치찌개 선생님과 촤컬릿 선생님 그리고 만두 선생님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얼음이 충분한 월드리조트
월드리조트는 각 층의 엘리베이터 옆에 제빙기가 있어 언제든지 얼음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텀블러를 하나 준비해 가면, 매일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숙소에서 커피가 제공되긴 하지만, 개인 취향에 맞춰 국내에서 커피를 준비해 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야외 활동을 나갈 때, 텀블러에 얼음을 가득 채워 가는 것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타월이 충분한 월드리조트
월드리조트에 숙박하면, 방 키와 함께 인원 수에 맞는 타월 쿠폰이 제공됩니다. 수영장에 들어가거나 다른 활동을 할 때, 쿠폰을 제출하면 제출한 수만큼 타월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월을 반납하면 다시 쿠폰이 반환되는데, 이 쿠폰을 분실하면 체크아웃 시 페널티가 부과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나가하섬 투어를 갈 때, 체온 유지를 위해 타월을 바꿔서 챙겨놓고 다녀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외부 활동을 위해 별도의 돗자리나 비치 타월을 준비하지 않아도 월드리조트에서 충분히 제공되므로, 사이판 여행 시 짐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월드리조트의 식당 소개
월드리조트는 All Inclusive 방식으로 삼시 세 끼를 모두 제공해 줍니다. 이 점은 장점일 수도, 단점일 수도 있는데, 장점은 아이들과 외출 없이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같은 메뉴를 계속 먹다 보면 마지막에는 조금 물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가족은 매우 만족하며 이용했습니다.
The BUFFET WORLD
1층 로비에서 보이는 레스토랑, The Buffet World입니다. 이곳에서 조식과 석식이 제공됩니다. 아침은 오전 7시부터 시작되며, 수영장에 갈 준비를 하고 식사 후 바로 수영장을 이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 젖은 수영복 상태에서는 입장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매일 식사가 비슷해 보이지만, 매일 하나씩 특별한 메뉴가 제공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메뉴는 돌솥비빔밥으로, 숙박하는 기간 동안 한 번 제공되었습니다. 매일 아침 따뜻한 베트남 쌀국수를 먹을 수 있었고, 불고기와 같은 메뉴도 있어 아이들도 잘 먹었습니다. 카레라이스가 준비된 날도 있었네요. 어린 자녀와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은 식사 메뉴에 대한 걱정은 없으실 겁니다. 김도 준비되고, 집에서 먹는 것처럼 아이들에게도 식사가 제공됩니다.
음식의 맛에 대한 평가가 좋지 않은 글들도 보아서 걱정도 되긴 하였으나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매 식사를 잘 하였네요.
개인적으로 초코빵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매일 아침 든든하게 베트남 쌀국수 한 그릇을 먹은 후, 후식으로 초코빵과 오렌지 주스를 즐겼습니다. 매 식사마다 다양한 종류는 아니었지만 과일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실컷 먹을 수 있었어요. 미국령인 곳이다 보니 초코도 정말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아! 석식에는 아이스크림도 준비되었었는데 아이스크림 꼭 드셔보세요 :)
월드리조트에는 석식으로 샤부샤부가 제공되는 날이 있습니다. 각 테이블에 버너가 세팅되어 있어서 고기와 샤부샤부 재료를 가져다 놓고, 테이블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샤부샤부가 제공되는 날에 다른 테이블을 보니 소주와 맥주가 함께 올라가있네요. 유료로 구매해서 드셔야 하는데 아무래도 샤부샤부와 소주 조합은 참기 힘든가 봅니다. 저희는 저녁에 별빛 투어 예약이 있어서 급하게 식사를 마친 뒤 술과 함께하지 못했네요.
샤부샤부의 맛은 특별히 뛰어나거나 나쁘지는 않았고, 그냥 무난한 느낌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샤부샤부 고기를 건져 간장소스에 조금 먹고 잘 먹지 않았지만, 뷔페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다른 음식을 준비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점심 식사가 가능한 한식당 - 명가
월드리조트의 점심은 2층에 위치한 '명가' 식당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왜 1층과 2층을 나누어 운영하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메뉴는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2층에서 식사를 할 때는 간장새우, 보쌈, 족발이 계속 제공되는데, 그 중 보쌈이 정말 맛있습니다. 우리 1호도 계속해서 배추쌈에 싸서 먹었네요. 처음에는 보쌈만 제공을 하다가 보쌈이 모두 떨어졌는지 그 이후로는 족발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수영을 하다가 점심을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뜻한 어묵국이 제공되어 아이들의 체온 관리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예전에 다른 블로그에서는 보쌈과 간장새우가 부족하다고 했던 글들을 봤었는데, 우리가 방문한 시기에는 정말 넉넉히 제공되었어요. 그리고 명가 식당에 있는 떡이 정말 맛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월드리조트의 BBQ 파티
월드리조트에서 3박 이상 숙박할 경우 BBQ가 제공됩니다. 우리는 여행사에서 BBQ를 미리 예약해 두었기 때문에 별다른 신청 없이 BBQ 파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BBQ 파티는 전통 공연을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BBQ는 직원들이 미리 구워놓은 고기를 접시에 담아주는 시스템으로 제공되는데, 사실 우리가 식사를 가장 적게 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 속 양념된 돼지고기와 떡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BBQ 파티는 전통 공연을 보면서 식사를 즐기는 경험이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 공간이 좁아서 모든 손님들이 동시에 식사를 하다 보니 조금 붐비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우리도 약 20~30분 정도 식사를 즐기다가 아이들이 지루해해서, 야외 바베큐장 뒤에 마련된 놀이터로 나가 놀았습니다.
4. 월드리조트의 수영장 소개
월드리조트에 오는 가장 큰 목적은 수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좋은 환경이 제공됩니다. 또한, 월드리조트에서는 해양 액티비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을 맞춰 방문하면 패들보드(Paddle board)를 타거나 스노클링 장비를 빌려 즐길 수 있습니다.
전용 비치에는 바다 위에 놀이 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그 근처에는 많은 물고기들이 있습니다. 스노클링 장비를 빌려서 물속을 탐험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니, 꼭 한번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월드리조트에는 파도풀장이 있는데 국내 캐리비안베이나 워터파크처럼 큰 파도가 오는 것은 아니고 출렁출렁하는 물에서 노는 형태입니다. 아이들과 즐기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수심도 다양하고 물이 흐르는 유수풀도 있어서 아이들과 놀기에 너무나 좋습니다.
슬라이드가 몇 개 설치되어 있는데 키 제한이 120cm입니다. 우리 집은 2호와 3호가 이용이 불가하여 1호만 와이프와 즐기고 저는 아이들과 함께 수영장에서만 놀았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과 방문하시는 가족들은 진짜 대기시간도 없이 계속해서 즐길 수 있는 너무나 좋은 공간입니다.
수영장 곳곳이 포토존이고 날씨도 너무 좋아 아무렇게나 사진을 찍어도 너무 아름답게 나옵니다. 가족사진 많이 찍어둘 걸 후회가 되네요. 올 겨울 너무 추워서 아이들과 야외활동을 못하였는데 사이판에 와서 물놀이도 실컷 하고 아이들이 밤마다 눕자마자 뻗을 정도로 놀았습니다. 참고로 한국으로 돌아오고 나서 아이들이 2일 동안 거의 잠만 잤네요.
낮에는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너무나 더운 곳이지만 늦은 오후 해가 질 때쯤 물놀이를 하다가 물밖으로 나왔을 때 바람이 불면 아이들이 살짝 춥다고 느끼는 듯하였습니다. 차가운 바람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쌀쌀함을 느끼는데 아이들이 감기 걸리면 안 되니 이때 타월을 새 거로 바꿔가면서 아이들의 체온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월드리조트 대부분의 수영장 시설이 오후 5시가 되면 문을 닫게 되는데 아래 성 모양의 수영장 Castle pool이 오후 늦게까지 운영을 합니다.
5. 월드리조트 전용비치
수영장과 연결된 통로가 있기도 하고 리조트에서 바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기도 한 전용비치입니다. 이곳에도 안전요원이 배치가 되어 있는데 낮에 스노클링을 즐길 수도 있고 패들보드를 즐길 수도 있는 공간입니다. 초등학생 정도 되는 아이들은 수영장에서 주로 노는 것 같고 중, 고등학생정도 되어 보이는 아이들은 전용비치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가 방문한 시기에는 일본 중, 고등학생들이 수학여행을 왔는지 단체로 왔었는데 이들 대부분이 바다에서 시간을 보내곤 했습니다. 다만 바람이 강하여 해양 액티비티는 금지가 되기도 하고 하루는 해파리가 등장했다고 바다 입수가 금지되기도 하였습니다.
6. 뽀로로 키즈카페
아이들이 키즈컬리지에 참여를 하였을 때 막내가 심심해해서 찾은 1층에 위치한 뽀로로 키즈카페입니다. 리조트 숙박객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별 시설이 없고 색칠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작은 미끄럼틀이 있어서 영유아 친구들이 비가와서 수영을 하러 나가기 부담이거나 할때 방문하면 좋은 공간이라 생각이 됩니다. 무대에서 노래도 계속해서 재생해주고 색칠공부를 할 수 있는 종이도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어서 아이가 1시간정도는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조금만 큼 아이가 방문하면 10분도 놀 거리가 없다는 것이 함정.
아이들과 사이판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월드리조트가 아이 친화적인 리조트라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굳이 여행사를 선택해서 방문을 안 하고 월드리조트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더라도 공항 픽드롭 모두 진행해 주고 리조트 1층에서 마나가하섬 투어 등 예약이 가능하기에 불편함이 1도 없고 오히려 시간 활용을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산/거제] 아이들과 떠나는 겨울여행_한화 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힐링여행 내돈내산 실제 후기
안녕하세요. 다둥이 아빠입니다. 올 겨울은 날씨가 오락가락하는 것 같습니다. 한번 눈이 내리면 폭설이라 도로가 마비가 되고 그러면서도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기도 하고 그러면서 갑자기 영
sowdy.tistory.com
[강원도/정선] 강원도로 떠나는 여름휴가_아이랑 하이원 워터월드 주말보내기
안녕하세요. 다둥이아빠입니다. 지난 6월, 남들보다 조금 일찍 여름휴가를 강원도 양양으로 다녀왔는데 더위에 지쳐서 다시 한번 여름휴가를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지역보다 시
sowdy.tistory.com
[강원/양양] 다둥이 가족 강원도 양양 설해원_설해온천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feat.내돈내산 숙소
다둥이 가족에게는 휴가지가 참 고민입니다. 호텔의 경우에는 방을 두 개를 예약해야 하며, 리조트도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다 큰 방으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성수기에 휴가
sowd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