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김포] 주말에 서울 근교 단독 주택에서 아이들과 추억만들기_소꼽놀이 김포한강점
안녕하세요. 다둥이아빠입니다. 가끔 우리 집이 단독주택이었다면이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마당에 아이들이 물놀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고 장난감이 가득가득한 공간을 만들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자유롭게 놀 수 있다면 아이들이 얼마나 행복할까요? 오늘만큼은 우리 아이들이 뛰지 말라는 잔소리 듣지 않고 마음껏 집안에서 뛰어놀 수 있게 해주고 싶네요. 서울 근교에 단독주택이 아이들의 놀이터로 꾸며져 있는 곳이 있어 방문하였습니다. 김포에 위치한 <소꼽놀이>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소꼽놀이파티룸 김포한강점
주소: 경기도 김포시 운곡로 17-27
영업시간: 10:00 - 20:00
주차 : 마당에 2대~3대 가능
1. 소꼽놀이 김포한강점 소개
소꼽놀이 김포한강점은 단독주택에 공간이 꾸며져 있습니다. 마당으로 들어서면 주차가 2대에서 3대까지 가능합니다. 여러 가족이 함께 방문을 해서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고 가족과 함께 또는 아이들 생일파티를 함께 즐기기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외부인원이 마음대로 들어올 수 없게 비밀번호를 눌러서 입장하는 입구로 준비가 되어 있으며, 내부는 세스코 과학으로 만든 바이러스케어 첨단시스템이 가동 중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폐렴이나 코로나로부터 조금은 안전하지 않을까 기대를 하며 입장을 해봅니다.
소꼽놀이 김포한강점은 정수기와 전자렌지, 냉장고가 준비가 되어 있으며, 간단한 그릇과 수저, 젓가락 등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음식을 포장해 와서 식사를 즐기시며 놀아도 되고 배달로 음식을 드셔도 좋습니다. 소꼽놀이 김포한강점은 옆에 갈비탕집이 있는데 이곳이 김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식사가 고민이신 분들은 살짝 알아보세요.
식사를 즐기면 분리수거랑 세척을 해놓아야 하는데 분리수거를 위한 공간이 잘 마련이 되어 있으며, 정리할때 주의 사항 등이 표기가 잘 되어 있으니 다른 이용자를 위하여 공간을 아끼면서 사용을 하면 좋을 듯합니다. 이곳에서 가장 아쉬웠던 점을 굳이 찾아내라면 화장실이 아닐까 싶은데 천장이 낮아 아이들이 이용하기에는 부담이 없으나 어른들이 이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을 한 아빠들을 위한 오락기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장난감을 갖고 놀고 물놀이를 하느라 오락기 주변으로는 오지도 않았는데 덕분에 고전게임을 즐기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게임 기술이 잘 사용되었었는데 왜 이리 힘든 걸까요? 킹오브파이터를 자신 있게 시작하였는데 괜히 껐다 켰다를 반복했네요. 나중에는 나름 쉽게 즐길 수 있는 캐딜락: 다이노서 게임만 즐겼습니다.
2. 실내에서 시원하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소꼽놀이
소꼽놀이 김포한강점은 크게 세 공간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주방이 있는 메인 실내 공간과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마당 그리고 건너편으로 실내 미끄럼틀이 있는 공간. 실내 공간들은 우리가 입장하였을 때 모두 에어컨이 가동 중이라 무척이나 시원하였습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점에 방문을 하였는데 쾌적하다는 느낌이 강하였습니다. 실내에 장난감들이 모두 관리가 잘 되고 있었으며, 다양한 장난감과 시설들이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2학년, 7살, 5살 아이를 데리고 방문을 하였는데 초등학교 저학년에게도 살짝 시시할 것 같은 느낌은 있었지만 미취학 아동들이 놀기에는 최고의 공간이었습니다.
많은 이용객이 있었을 것이라 예상이 되지만 모든 장난감이 관리가 잘 되고 있었습니다. 우리도 나오면서 정리는 하고 나왔지만 이곳의 사장님께서 엄청 꼼꼼한 성격이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장난감이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집에도 있는 장난감들이 많이 있었는데 집에서는 안 가지고 놀던 장난감도 이곳에서는 아이들이 잘 가지고 노네요. 역시 아이들에게는 남의 집에 있는 장난감이 제일 좋은 장난감인가 봅니다. 실내 미끄럼틀도 있고 했지만 우리 아이들에게는 너무나 작은 시설이라 관심을 갖지는 않았습니다. 바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마당으로 나갈 준비를 합니다.
마당에는 깊지는 않지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었으며 다양한 장난감이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당에 날아온 잠자리를 비롯한 다양한 곤충들을 함께 관찰하며 놀다 보니 시골집에 놀러 온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막내는 미끄럼틀을 내려와 물속에 빠지면서 수영을 하듯이 엎드려서 물놀이를 하였고 첫째와 둘째는 마당에 있는 장난감들과 트램펄린에서 잘 뛰어노네요.
그리고 한쪽 공간은 캠핑을 즐기는 듯한 컨셉의 공간으로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소꼽놀이 구석구석 호스트의 섬세함이 느껴졌습니다. 아이들 생일파티를 하거나 가족끼리 놀러 와서 즐기기에 너무나 좋은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당을 건너 방 하나가 따로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이 공간에는 미끄럼틀이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고 마당에서 놀다가 더우면 미끄럼틀 있는 공간으로 들어가서 시원하게 미끄럼틀을 타다가 또 마당으로 나가서 놀고 이렇게 반복을 하였습니다.
'왜 너네들은 안 지치는 거니?'
이 공간은 그동안 방문한 친구들의 흔적이 가득한 공간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아이가 자라 방문하였을 때 본인이 작성한 낙서를 발견한다면 반가워할 듯합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마당과 메인 실내 사이에 있는 유리문을 열어서 아이들이 편하게 왔다 갔다 할 수 있고 어른들도 아이들이 한눈에 보여서 혹시 모를 사고에 대응이 빨리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심리적으로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어 다른 대여공간보다도 더 맘 편히 지켜본 듯합니다. 아이들이 물에 젖은 발로 미끄러질 것을 걱정 안 해도 되고 아이들도 부모님과 대화를 하면서 놀다 보니 더 심리적으로 안정된 보였습니다. 다른 대여 공간은 모두 비슷한 컨셉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재방문 의사가 그렇게 크지 않았는데 소꼽놀이 김포한강점은 다시 와도 편하게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미취학아동의 경우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은 좀 시시해할 듯 하긴 합니다.)
아이들과 서울근교 공간대여 공간과 물놀이 하기 좋은 공간을 지난 포스트를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